기록/방문기록

[맛집 방문 기록] 타논55 현대백화점중동점 태국커리와 쌀국수

하엘파파 2024. 12. 26. 13:32
반응형

타논55 현대백화점중동점 태국커리와 쌀국수

 

 크리스마스 이브 저녁에 가족과 함께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현대백화점 내에 있는 타논55 태국음식점을 방문했다. 원래는 샤브샤브를 먹으려고 했는데 직접 방문해서 보니 샤브샤브 집은 창가쪽 자리가 없었다. 창가쪽 자리를 좋아하는 나에게 있어서 창가쪽 자리가 없다는 것은 치명적이었다. 그렇게 현대백화점 내에 있는 음식점들을 돌아보다보니 타논55 매장에는 창가쪽 자리가 있어서 이곳을 가기로 결정을 하게 되었다. 야경을 보면서 식사를 하는 것은 꽤나 중요한 요소가 된다.

 

1. 매장 기본정보

 - 매장이름 : 타논55

 - 소재지 : 경기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180 현대백화점 중동점 8층

 - 연락처 : 032-623-2892

 

2. 매장 외관

 매장은 현대백화점 8층에 위치하고 있다. 주변에 여러 음식점들이 있다. 타논55 매장은 밖에서 봐도 태국음식점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게 되어있다.

 10살 딸은 매장 입구에 서있는 동상이 무섭다고 들어가기 싫어했다. 아이의 눈에는 무서워 보일 수 있겠다.. 

 

3. 매장 내부

 매장 내부는 꽤나 깔끔하게 되어있다. 좌식 자리도 있다.

 태국 커리의 느낌을 내기 위한 것인지 전체적으로 노란색의 배경으로 테마가 되어있다. 태국 음식점에 온 느낌을 충분히 받게 된다.

 우리는 내가 원했던 창가쪽 자리에 앉았다. 

 큰 통유리 바깥으로 보이는 야경의 모습이 예쁘게 펼쳐진다. 이 야경을 보면서 식사를 하려고 이곳에 온 것이니만큼 충분히 만족스러웠다.

 딸도 창가쪽 자리가 맘에 들었는지 신이나서 창가 바로 옆에 앉았다. 겨울이라서 창가쪽 자리는 약간 추운감이 있기는 했지만 야경을 보면서 식사를 하는 것에 문제되지는 않을 정도였다.

 

4. 음식

 여러가지 메뉴가 있었지만 태국음식은 평소에 즐기는 편이 아니라서 어떤 것이 어떤 맛인지 모르다보니 메뉴를 고르는데 있어서 조금 어려움이 있었다. 특히 동남아 특유의 향이 나게 되면 아예 먹지를 못하다보니 혹여라도 모험을 했다가 입에 대지도 못할 수 있다보니 메뉴선택은 신중했다.

 실패하지 않을 메뉴를 고르는 방법은 간단하다. 아는 맛을 고르는 것이다.

 소고기 쌀국수와 새우커리(꿍팟뽕 커리), 그리고 모닝글로리 이렇게 세가지 메뉴를 시켰다. 모닝글로리는 그냥 야채무침 같은 것이라서 셋이서 먹기에 조금 부족하지 않을까 걱정스러웠지만, 우선 먹어보고 모자르면 추가로 다른 메뉴를 더 시킬 생각을 하고 우선은 세가지 메뉴로 주문을 했다.

 다행히 세가지 메뉴 모두 특유의 향은 나지 않았고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새우커리에 들어있는 새우는 살이 오동통하게 올라서 새우살이 톡톡 터지는 식감을 줬다. 모닝글로리는 처음 먹어보는 것이었는데 꽤 맛있게 먹었다. 소고기 쌀국수는 평소 알고 있는 소고기 쌀국수의 맛이었다.

 조금 아쉬운 것은 쌀국수를 찍어먹는 양념이 없었던 것이 살짝 아쉬웠다.

 양이 적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다. 가족들이 전부 식탐이 있는 스타일이 아니다보니 모자라지 않게 포만감을 채울 수 있었다. 아이도 쌀국수를 좋아해서 가리지 않고 배부르게 먹었고, 와이프와 나도 맛있게, 배부르게 먹었다.

 원래는 크리스마스 이브 저녁이라서 평소에 안가봤던 곳에서 저녁식사를 해보고자 했으나 의도치 않게 일이 늦게 끝났다보니 차도 많이 막힐 것 같고 해서 집 근처에서 식사를 하고자 급하게 현대백화점으로 오게 된 것이었는데,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사람들이 다들 외부로 놀러갔는지 한적해서 오히려 좋았다.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야경을 보며 이국적인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었다.

반응형